생활정보

생활자전거타기 시작하는법 자전거운동의 장점 효과

호모-루덴스 2018. 3. 27. 18:30
반응형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

이럴 때 강조되어야 할 것은

환경보호생활이다

그래서 자전거가 

더 중요하게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자전거를 탄지 일 년이 넘었다

자잔거를 타면서

그동안 새로운 세상을 

많이 경험하게 된다


***





자전거의 장점 말로 다할 수 없다

생활자전거타기운동은

국가적으로 지원하고

강조해야 할 일이다


저전거타기는

단순히 운동효과 뿐만 아니라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지는 

효과가 있다


내가 자전거를 타면서 

달라진 점을 소개한다



1.생활자전거를 타면서

느리게 사는 법을 배운다


그동안 나는 빨리빨리에 익숙한 

사람이었다

자동차만 타기를 고집하고

가까운 곳을 가더라도

당연히 자동차를 타야 한다는 

생각으로 가득차 있었다




글나 자전거를 타기시작하면서

이제는 왠만하면 

자전거를 타게되었다

어디를 가더라도 자전거를 

타고갈 생각이 앞선다

느리게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마음이 저절로 생긴다




2.빨리 달리면 보지 

못하는 것을

느리게 사는 삶은 

보게한다


빨리가면 보지 못한다

하지만 천천히 가면 보인다

전에 보지 못한 것들을...

길거리노점하는 할머니의 

표정도 보인다

보지못했던 가게도 눈에 들어온다




그동안 우리가 빨리살면서

보지 못하고 놓친 것들이 

얼마나 많았는지

놀라울 다름이다



3.자동차의 필요성이 

확연히 줄어들었다


지금은 자동차가 없어도 될 만큼

이용이 줄었다 

이건 환경보호에 도움이되고

경제적 유익이 또한 크다

연료비 지출이 엄청나게 줄었다

 


4.삶의 활력소가 된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하루 한번씩 자전거를 

타고자 노력한다

자전거를 타면서

전에 가보지 못한 곳을 알게되고

우리지역에 있는 감추어진

명소들을 알게된다

자전거는 가지 못할 곳이 없다

점점 생활반경이 넓어진다



 

5.자신감

건강에 탁월한 도움


무엇 보다도 건강에 좋다

건강에 자신감을 갖게된다

다리가 굵어지는 것만큼

용기가 생긴다



생활자전거타기는

당장이라도 시작할 수 있다

 좋은 자전거가 필요없다

주변에 중고자전거 아무것이라도

하나 구해서타면 

자전거 인생의 시작이다


그렇게 타다가

재미가 붙고

용기가 생기면 점점 더 멀리

더 전문성이 있는 자전거를 

구입해도 된다


마음만 먹으면 

당신도 멋진 자전거 라이더

쫄바지하나입고

나가면

멋진 자전거 덕후가 된다



__________

****




그리고 무엇보다도

미세먼지로

온 국민이고통을 당하는 이 현실

자전거타기로

공해와 미세먼지문제

해결 운동을 실천하고

우리 후손에게물려줄 좋은 환경을

만드는 일에도

미미하지만 일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