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여행

시베리아횡단열차예매예약 결재안되는 이유 ★ 쉽게하는 방법은...

호모-루덴스 2018. 7. 11. 07:00
반응형

열차예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누워서 떡먹기이다

하지만 러시아철도는 다르다

우리와는 정말로 여건이 다르다

열차예매를 자주하다보니

정말 속이 터치고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다




러시아열차 시베리아횡단열차 

예매 예약할 때 결재안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어쩌다 한두번은 되는 경우가 있지만

두번 세번하다 보면 막히고 또 막히고

해결방법이 없다


나는 주변 사람들의 부탁으로 

수없이 러시아철도청 열차예매를 했다

누구보다도 경험이 많지만

솔직히 깔끔한 정답은 아직도 찾지못했다

다만 나름대로의 요령을 터득했을 뿐이다


 




러시아철도청 사이드

시베리아횡단열차

예매 예약 안되는 이유



1.입력단계에서 오류가 있을 때이다

인터넷에 보면 철도예약과 관련한 

온갖 무책임한 내용들이 많다

한두번 해보고 예약하는 방법이라고

소개하는 글들이

사람들을 더 혼란스럽게 한다


어떤 글에는 좌석을 연속해서 

선택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나란히 일층침대를 사용하려면

한번에 한개씩 계속 반복해서 

예약을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한다


하여튼 입력정보가 잘못된다면

결재에 실패할 수 밖에 없다



2.카드에 문제가 있는가?

그런 의심을 했다

그래서 카드사에 전화를 하기도 했다

문제가 없었지만 그래도 안된다


그리고 러시아철도청에도 전화를 했다

아무런 문제가없다는 대답만 돌아왔다




블라디보스톡에서

모스크바까지 혹은 상트페테르부르그까지 가려면

적어도 5~6구간을 예매해야 하는데

거기다가 일행이 두세명이라면

예매과정은 더 복잡해지고

손품을 많이 팔게된다


그럴 때 마지막 단계 결재에서 막힌다면

정말 속이 뒤집어질 것이다

카드에 문제가 없다고 해도

결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또 다른 카드를 하나 더 만들었다

그래도 역시나~~

지금은 카드를 돌려가면서 사용한다

이떤 경우는 VASA가 잘되기도하고

어떤 날은 MASTER카드가 

잘되기도 한다



3. IP 주소가 블랙리스트에 결렸는가

아니면 나의 와이파이에 문제가 있는가?




답답하니까 이런 의심도 하게 된다

결론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잘되는 IP가 있다

이것도 하나의 요령이다


이런 문제는 요즘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

수년전부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답답함을 하소연하고 있다

인터넷을 다 뒤지고 미국 구글사이트를 검색해도

고민만 있고 답은 없다




그래도 시베리아를 가야하고 

시베리아횡단열차를 타야하기에 

열차사이트와 싸우고 씨름을 해야 한다


결론은 정답이 없고

이유도 모르고

딱부러지는 해결책도 없다는 것이다


시베리아횡단열차 예약 예매

하다 하다 안될 때

연락하세요


열차예매/숙소예약

개인 가이드, 통역 문의


카카오톡 검색창 / 러시아닷컴

(카카오톡 ID / go2r)


반응형